------------------------------------------ 테스트완료 ---------------------------------------------



싼타페 더스타일 오토크루즈컨트롤 DIY 방법 : http://delta75.tistory.com/217

결론적으로, 쏘렌토R 이나 투싼과 동일하다.





사진출처 : CMLOVE 권오준님





사진출처 : CMLOVE 정윤석님 부품번호는 96710-2B600CA   \19,360




-->
4번핀에 IGN 이 표기되어 있다.
IGN 이면, 이그니션 즉 ON 시에 12V 가 나오는 신호이다. 그러면 위 도면만 봤을때, 싼타페 더스타일의 크루즈 전원은 12V 라는 예기가 된다.
--> 실제로 5V 를 사용한다.





각 단자별 전압측정
기능 스위치
터미널
전압
CANCEL
3 - 5
0 ~ 0.22V
SET/-
3 - 5
1.28 ~ 1.77V
RES/+
3 - 5
2.78 ~ 3.22V
ON/OFF
3 - 4
-

-->
이 정보역시 쏘렌토R 과 싼타페 더스타일과 같다.
하지만 쏘렌토R의 정비지침서 상에보면, 스위치부분란에는 저렇게 표시가되고, ECU 부분에는 아래와 같이 위 측정전압의 50%에 해당하는 전압이 표기되어 있다.
위 도표는 크루즈전원을 12V 로 쓸때 측정되는 전압이다.

어떤게 맞는지에 대한 결과는 쏘R 의 경우, 위와 같이 실측되지 않고, 아래와 같이 ECU 전압이 측정된다.
즉 크루즈전원이 5V 라는 예기이고, 투싼과 쏘렌토R 은 5V 로 센서전원을 사용한다.
--> 실제로 5V 를 사용한다.


정비지침서의 ECU 상의 핀스펙
14
센서 전원 (+5V)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
14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52
크루즈 컨트롤 버튼 신호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
52
크루즈 컨트롤 버튼 신호
해제 시
DC 전압
5.0 ± 0.1 V
(실제론 2.5V 예상)

MAIN 스위치
5.0 ± 0.1 V
SET 스위치
0.5 ± 0.2 V
RESUME 스위치
1.5 ± 0.2 V
CANCEL 스위치
0 ± 0.2 V



-->
여기까지만 봤을때, 크루즈 전원이 5V 인지 12V 인지 참 뒤죽박죽 표시가 되어 있다.
전장회로도가 올라올때까지는 어떤게 맞는지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태이다



정비지침서/전장회로도를 100% 믿을수 없다.


------------------------------------------ 테스트완료 ---------------------------------------------



싼타페 더스타일 오토크루즈컨트롤 DIY 방법 : http://delta75.tistory.com/217

결론적으로, 쏘렌토R 이나 투싼과 동일하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