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덕 테스트
내리막 테스트
코나EV 와 니로EV 부터 회생제동 패들스위치를 이용해 차량의 정지까지 지원하는 기능이 탑재되었다.
보통 평지에서만 사용해보았는데 이것이 정지후에 브레이크까지 걸려서 밀리지 않는건지 아니면 중립상태로 밀리는건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밀리는지 안밀리는지를 테스트 해보았다.
언덕이나 내리막길 모두 패들버튼으로 정지까지 잘 되었으며
정지후에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차량은 밀리지 않았다.
즉, 회생제동으로 정지까지 쓰는경우 물리브레이크까지 개입하여 차량을 세우고 오토홀드가 걸린상태라고 보면 된다.
'전기차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로EV 저온시 발생하는 브레이크 경고 급증 사례 및 원인예상 (2) | 2018.12.11 |
---|---|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제2018-200호 급속충전기 사용시간 규정 (0) | 2018.11.21 |
아이오닉 EV 2년 --> 니로 EV 대비 느낀점 (0) | 2018.08.20 |
2번째 전기차 니로 EV 출고하다 (0) | 2018.08.20 |
2018년 8월부터 전기차 충전구역에 주차하시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2) | 2018.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