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료는 YF 소나타의 핸즈프리스위치를 TRIP 방식의 오토크루즈 스위치로 기능을 변경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스위치의 핀배열은 기존 순정 오토크루즈 스위치와 100% 일치하도록 되어 있으며, 하단 사진에서와 같이 각 버튼의 기능이 변경됩니다.
핸즈프리 기능은 사용할 수 없으며 그것에 따른 와이어링 변경도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세타2 엔진에서 지원하는 크루즈컨트롤 방식은 2가지 이며
하나는 K5 및 IX20 , YF 2.4 , 아반떼 MD , 에쿠스 등에서 사용하는 계기판의 TRIP 배선과 연결된 방식과
다른 하나는 투싼IX (IX35) , 스포티지R 의 가솔린 모델 , K7 , 싼타페 더스타일 가솔린 등에 사용하는 3.9K , 910 , 220 옴의 저항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래의 방식은 첫번째에 해당하는 TRIP 방식의 크루즈컨트롤 스위치로의 개조 방법입니다.
'오토크루즈컨트롤 > YF소나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YF 소나타 TRIP(트립)방식으로 패들시프트와 모젠스위치를 이용한 크루즈스위치 개조안 (12) | 2011.02.15 |
---|---|
YF 소나타 TRIP(트립) 방식으로 일반 스위치를 이용한 크루즈 구현 준비중 (2) | 2011.02.15 |
YF 소나타 2.4 GDI 크루즈 컨트롤 작업 완료 (16) | 2011.02.13 |
YF 소나타 크루즈컨트롤 취급설명서 (2) | 2011.01.27 |
YF 소나타 2010년 하반기에 발표될 모델 ?? (6) | 2010.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