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R 디젤엔진용 오토크루즈만 보다가 쎄타엔진에 대한 오토크루즈가 있어 한번 확인해 보았다.
아래는 쏘렌토R 가솔린 2.4 엔진의 오토크루즈 관련 ECU 핀배열이다.
한선은 접지 이므로, 실제로 필요한선은 한선이라고 보면 된다.
엔진크기는 약간 다르지만 투싼IX 의 쎄타엔진 ECU 이다.
물론 핀연결만 하면 100% 동작할것으로 예상된다.
YF소나타 쎄타엔진 핀배열
스포티지R 쎄타엔진 ECU
실제 크루즈 배선도이다.
R 엔진과는 다르게 12V 입력을 받고 있다.
싼타페더스타일 작업할때, 애먹이던 크루즈신호값이 이놈때문에 그렇게 표기된듯 하다..
즉 12V 를 크루즈 전원으로 쓰면, 싼타페더스타일때 이상하게 나왔던 값들이 모두 설명이 된다.
30 |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 신호 입력 | 크루즈 ON | DC | 배터리 전압 | 12V~ |
크루즈 OFF | 4.3 ~ 4.7V |
YF 소나타 유저분중 크루즈작업해보실분 (대전지역만) 모집해봅니다....
작업방법 : http://delta75.tistory.com/242
'오토크루즈컨트롤 > YF소나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YF 소나타 2.0 가솔린 ECU 크루즈 정보 (1) | 2010.05.17 |
---|---|
YF소나타, 투싼IX 가솔린, 스포티지R 가솔린등, 신형 쎄타II 엔진용 크루즈 컨트롤 배선법 (13) | 2010.05.16 |
YF소나타, 투싼IX 가솔린, 스포티지R 가솔린등. 쎄타II 엔진 오토크루즈컨트롤 가능! (4) | 2010.05.16 |
YF소나타 2.4GDI ECU , 크루즈 정보 (0) | 2010.05.15 |
YF소나타 2.4GDI 용 크루즈컨트롤스위치 정보 (4) | 2010.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