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R 디젤엔진용 오토크루즈만 보다가 쎄타엔진에 대한 오토크루즈가 있어 한번 확인해 보았다.



아래는 쏘렌토R 가솔린 2.4 엔진의 오토크루즈 관련 ECU 핀배열이다.
CHG-A 컨넥터에 크루즈관련 2선이 있다.
한선은 접지 이므로, 실제로 필요한선은 한선이라고 보면 된다.



엔진크기는 약간 다르지만 투싼IX 의 쎄타엔진 ECU 이다.
기본적인 신호 내용들은 거의 같지만, 크루즈관련부분만 설명이 빠져있다.
물론 핀연결만 하면 100% 동작할것으로 예상된다.


YF소나타 쎄타엔진 핀배열


스포티지R 쎄타엔진 ECU



실제 크루즈 배선도이다.

R 엔진과는 다르게 12V 입력을 받고 있다.

싼타페더스타일 작업할때, 애먹이던 크루즈신호값이 이놈때문에 그렇게 표기된듯 하다..

즉 12V 를 크루즈 전원으로 쓰면, 싼타페더스타일때 이상하게 나왔던 값들이 모두 설명이 된다.

30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 신호 입력 크루즈 ON DC 배터리 전압 12V~
크루즈 OFF 4.3 ~ 4.7V



YF 소나타 유저분중 크루즈작업해보실분 (대전지역만) 모집해봅니다....


작업방법 : http://delta75.tistory.com/242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