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clubsorentor.net/zrbbs/bbs_content.asp?tcode=forum_fault&no=1877
증상
콘트롤 유닛 고장 관련 입니다
제차량은 (09년 06월식, 2.2TLX, 2륜)입니다.
7월 8일 저녁 차량 시동이 안결려서 긴급서비스 신쳥하여 기술자가 왔지만 진단기와 통신이 되지않아서 해결못함.
증상 - 계기판상에 경고등(자세제어 펴시등 & 경사로 저속주헹 표시등 이 켜져있음)켜지고 엔진은 돌아가지만 시동은 안걸림
7월 9일 아침 견인 고장 수리 하기 위하여 차량에 탐승 혹시하는 기분에 시동거니 정상적으로 걸림
계기판 정상표시 - 근처 Q서비스에 가서 증상 알려주고 진단기와 통신이 되어서 진단하니 정상으로 나옴.
이후 차량 가지고 서울에서 화성으로 출장중 화성 내리막 길에서 시동꺼짐.
아무 이유없이 약 30분후에 시동이 다시 걸려서 근처에가서 유상 고장수리함.
이후 고장난 콘트롤유닛을 집에 가져와서 스타렌치로 뚜겅 열러보니 사진과 같음.
누수에 의한 것인지?
접촉불량에의한 오버히팅에 의한것인지?
초기제작시 잘못되어 불순물이 묻은것인지?
잘모르겠읍니다.
아시는분 고견 부탁드립니다.
또한 비숫한 증상으로 시동 꺼지신 분이나 콘트롤 유닛 교체 받으시분 있으시면
콘트롤 유닛 뚜겅 열어서(스타 렌치로 열어야됨.) 확인 해 보십시요.
아무튼 기아차는 보증 수리기간후에는 고장 나는 차로 밖에 인식되지않네요.
후회 됩니다 기아차 구입한것을.....
-----------------------------------------------------------------------------------------------------------------
요즘같이 겁나 민감한 차량은 ECU 는 웬만하면 건들지 말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