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기기를 이용한 진단 절차 |
진단 기기를 이용한 진단 방법에 대한 사용 안내로써,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
운전석측 크래쉬 패드 하부에 있는 자기 진단 커넥터(16핀)에 진단 기기를 연결하고, 시동 키 ON 후 진단 기기를 켠다. |
2. |
GDS 차종 선택 화면에서 "차종"과 "TPMS" 시스템을 선택한 후 확인을 선택한다.
[센서 ID 등록 초기 화면]
[센서 ID 등록 준비 단계]
[센서 ID 등록 방법1]
[센서 ID 등록 방법2]
[센서 ID 등록 방법3]
[센서 정보 초기 화면]
[센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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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1. |
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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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구성 및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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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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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MS 자동위치학습기능
• |
각 바퀴의 휠 속(각속도)이 아래 이유로 모두 상이할때 |
1. |
각 축마다 슬립이 다르게 발생한다. |
2. |
각 바퀴마다 회전 반경(커브 반지름)이 상이하다. |
3. |
각 타이어마다 마모상태, 내부압력, 타이어사양 등 상이하다. |
• |
TPMS 센서는 학습모드에서 특정 위상(타이어의 각도)에서만 RF 신호로 전송한다. |
• |
TPMS 수신기는 센서로부터 RF 신호 수신 시마다, 휠 스피드 센서로부터 각 바퀴의 위상(타이어의 각도) 정보를 확인한다. |
• |
센서 ID 1, 2, 3, 4의 RF 신호가 수신될 때마다 수집된 각 바퀴의 위상 중, 가장 상관관계가 높은 위치에 해당 ID에 전달된다. (즉, RF 신호 수신 시점마다, 타이어의 위상이 가장 일정한 바퀴에 전달된다.) |
• |
학습모드에서 TPMS센서는 16초 간격으로 RF 신호를 송신한다. |
자동위치학습 기능 수행
• |
19분 이상 정차 혹은 주차 이후 주행 시마다 자동위치학습 기능을 수행한다. |
• |
15분 이상 정차 혹은 주차 시 센서는 주차모드(Mode Parking)으로 전환되며, 주차모드에서 4g(15~20km/h) 이상의 가속도 감지 시 학습모드(Mode First Block)로 전환된다. |
개요 |
자동적으로 센서위치를 알아내며 새로운 센서를 학습한다.
시스템및 차량에 결함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 센서정보, 이동 거리, 뚜렷하지 않는 잡음 , 자동학습 상태, 누전 신호상태, 차량 배터리상태, 내부 리시버 상태를 이용한다.
항목 |
제원 | |||
암전류 |
최대 0.5mA [ Ign off, Can bus off] | |||
커넥수 수 |
6 핀 [Can msg 이용 경고등 점등] | |||
MCU |
UPD78F1829 [NEC, 192k, 48pin] | |||
RF 수신기 |
TDA5236 [인피니언, -3dbm 개선, 3*3 사이즈] | |||
EEPROM |
MCU 내장 메모리 사용 | |||
기능 |
Parking Supervision 기능 삭제[정차 중 압력 변화 감지 기능 - 삭제, 암전류 감소] |
모드
1. |
초기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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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정상동작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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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원리 |
1. |
일반적인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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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새로운 센서를 학습하기 위한 일반적인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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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 기기를 이용한 진단 절차 |
진단 기기를 이용한 진단 방법에 대한 사용 안내로써,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
운전석측 크래쉬 패드 하부에 있는 자기 진단 커넥터(16핀)에 진단 기기를 연결하고, 시동 키 ON 후 진단 기기를 켠다. |
2. |
GDS 차종 선택 화면에서 "차종"과 "TPMS" 시스템을 선택한 후 확인을 선택한다.
[VIN 입력 초기 화면]
[VIN 입력1]
[VIN 입력2]
[VIN 등록 완료]
[차명 입력 초기화]
[차명 입력1]
[차명 입력2]
[차명 입력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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