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DIY 자료2011. 12. 25. 17:42


제네시스쿠페 신형의 멀티게이지는 현재까지 나온 차량과 호환되지 않는 게이지가 하나 있다.

그것이 바로 엔진오일온도 게이지 이며, 이걸 다른용도로 사용하기 위한 시도를 해보았다.




우선 이걸 6단미션의 기어단수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보았다.

좀더 좋은 차들은 8단까지 쓰는데;; 현재 가진차가 6단짜리라.. 6단으로 새로 맵핑하여 표시해보았다. ㅋㅋ


 











이것은 게이지의 숫자를 그대로 사용하게끔한 속도게이지이다.

계기판 게이지는 ECU 가 파악하는 속도 + 10% 정도의 오차를 가지고 있다 그것때문에 네비와의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는데;;

실제 ECU 가 파악하는 속도정보를 그대로 표출해주게끔 하였다.






이 동영상은 속도게이지로 동작중에 토크 40까지 올려보기 위해 악셀을 좀 밟은 상황임.. ^^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