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자료도 참고하시고, 이 방법도 참고...

배선작업은 좀더 하지만, 상향등쪽 배선에 부하를 주지 않는 방식이라 개인적으론 괜찮아 보이는 방식;



5핀 릴레이를 이용하여 다이오드 없이도 IPS 하향등쪽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식



- 장점 -

상향등 점등시, 하향등쪽 신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향등 꺼지는 현상 방지)

상향등 점등시 상향등쪽 전력을 하향등에 넣는 방식이 아니라서, 상향등 배선 및 IPS 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역전류 방지용 다이오드를 쓰지 않기때문에 하향등쪽에 걸리는 전압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다이오드 1개를 걸면 0.5V 정도의 전압강하가 일어납니다.




-------------------------------------------------------------------------------------


* 혹... 배터리까지 연결하기 애매하다면..

배터리 연결선과 상향등선을 같이 연결하셔도 동작합니다. (87,85 서로 연결)

이런경우는 상향등 규격이 55W 인데, 이것을 가지고 하향등 55W 까지 즉 110W 를 켜버리는 결과가 됩니다.

따라서, 상향등 배선과 IPS 에 상당한 부담을 줄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배선이 귀찮고, 상향등은 가끔 살짝 살짝 밖에 안쓴다 라고 하시면, 하셔도 무방하리라 봅니다.


대신...

상향등을 10분 이상 켜는일이 있다! 라고 한다면. 배터리선은 필히 연결하시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상향등 배선이 녹거나 IPS 가 과열로 타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주의점 *

릴레이는 2개 쓰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릴레이를 하나 쓰게되면, 하향등을 켰을때, 우측 하향등의 + 전류가 좌측 하향등의 + 와 간섭을 일으키게 됩니다.

일반적인 퓨즈를 쓰는 차량에서는 전혀 문제될게 없지만,

디지털 퓨즈인 IPS 에서는 이런경우 비정상 으로 간주하고 전원을 차단해 버립니다.

일전에 IPS 에 대해 설명드린것에도 나와있는데

사람도 뜨거운것 먹을때 할짝 할짝 거리며 조금씩 맛을보며 시작하죠

이 IPS 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향등을 켤때 약간의 미세전류를 공급해 그 반응을 봅니다.

이런 깔짝거림..맛보기 테스트로 좌측 하향등에 전류를 보냈는데, 우측 하향등에서 그 반응이 오면 IPS 는 좌 우측 하향등 배선 합선이란 결론을 내립니다.

그래서 차단되는것입니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