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 시간이 나지않아 집에서 걍 뒹굴리고 있는 프로젝션 램프의 원래 기능인 헤드램프 레벨링 기능을 동작시켜 보았습니다.
그렌저 XG 의 경우는 1,2,3 단으로 조정할 수 있었는데..
저 같은경우는 아예 가변저항을 써서 무단으로 최고~최저 까지 알맞게 수동(?) 조절 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장착은 주말에나 하겠네요.
이건 프로젝션 램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볼 수 있습니다.
* 헤드램프 레벨링 기능은. 유럽과 북미에선 기본화된 기능입니다.
즉, 사용자가 헤드램프의 각도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뒷좌석에 사람이 타서 차량의 뒷부분이 내려가면
라이트의 각도가 위로 향하게 되죠.. 이런경우 맞은편에서 오는 차량의 시야를 방해하게 되는데 이걸 막기위해
라이트에 조절장치를 달아 높낮이를 조절하는것 입니다.
국내의경우는 HID 가 아닌경우는 필수사항이 아니며, HID 인경우는 차량의 뒷쇼바 부분에 쇼바가 눌린 정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있어
이 센서의 출력값으로 앞전조등 높낮이를 자동 조정하게 됩니다. (수동조정 불가)
그렌저 XG 의 경우는 1,2,3 단으로 조정할 수 있었는데..
저 같은경우는 아예 가변저항을 써서 무단으로 최고~최저 까지 알맞게 수동(?) 조절 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장착은 주말에나 하겠네요.
이건 프로젝션 램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볼 수 있습니다.
* 헤드램프 레벨링 기능은. 유럽과 북미에선 기본화된 기능입니다.
즉, 사용자가 헤드램프의 각도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뒷좌석에 사람이 타서 차량의 뒷부분이 내려가면
라이트의 각도가 위로 향하게 되죠.. 이런경우 맞은편에서 오는 차량의 시야를 방해하게 되는데 이걸 막기위해
라이트에 조절장치를 달아 높낮이를 조절하는것 입니다.
국내의경우는 HID 가 아닌경우는 필수사항이 아니며, HID 인경우는 차량의 뒷쇼바 부분에 쇼바가 눌린 정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있어
이 센서의 출력값으로 앞전조등 높낮이를 자동 조정하게 됩니다. (수동조정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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