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 목 | 규정값 |
정격전압 | DC +5V |
동작 전류 | Max. 1mA 이하 |
점등 조도 ON | 미등 | 1.0 ± 0.1V 이하 |
전조등 | 0.6 ± 0.06V 이하 |
소등 조도 OFF | 미등 | 2.3 ± 0.2V 이하 |
전조등 | 1.15 ± 0.1V 이하 |
최근 차량의 오토라이트 기능은 오토라이트 센서에서 받은 신호값을 토대로, BCM 이 미등/전조등을 제어한다.
일반 순정상태에서는 큰 문제가 없으나, 전면선팅을 진하게 한경우나, 열차단율이 높은 필름을 사용한경우엔 오토라이트 센서가 오동작을 하게 된다.
즉. 기본상태보다 어둡게되버리니, 너무 일찍 전조등/미등이 켜지게 되는것이다.
이것을 보상할 수 있는 회로가 위의 회로이다.
회로의 설명을 하자면, BCM 으로 들어가는 센서 출력값을 OPAMP 를 써서 증폭해주는 역할이다.
물론 가변저항을 사용하여, 그 정도를 조정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센서 선을 중간을 잘라야 한다는게 단점이고, 작업공간이 협소하다는것이 단점이다.
다행히 OPAMP 에 들어가는 전원 및 접지는 모두 오토라이트 센서에 존재하여 다른곳에서 따올 필요는 없다.
미등과 전조등이 들어올만한 어둑어둑한 상황이 되었을때, 가변저항을 이용하여 전조등이 들어오는 시기를 조정하면 된다.
가변저항을 조정후 약 5초 정도 후에 반영되므로 천천히 여러번에 나눠 조정해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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