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럭셔리 컴포트!!
최고와 최고의 만남 VENTUS와 XQ OPTIMO가 만났다. VENTUS S1 noble은 특별한 당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정숙성과 승차감은 그대로!! 귀하의 명차가 지닌 성능을 최대로 느낄 수 있도록 VENTUS S1 noble은 어떠한 도로여건에서도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을 발휘합니다. 만족을 넘어 진정한 '드라이빙 감동' 을 선사합니다.
 
 
 
 
 
규격 제조사
적용차종
205/45ZR16W XL 현대 아반떼, 아반떼 신형, 아반떼 투어링, 티뷰론
205/45ZR16W XL GM대우 라세티
205/45ZR16W XL Peugeot 206 CC
205/50ZR16W 현대 아반떼 XD (1.5), 아반떼 XD (2.0), 아반떼 XD (5도어/스포츠)
205/50ZR16W 기아 세라토 1.5, 세라토 1.6, 세라토 2.0, 세라토 5도어/유로
205/50ZR16W Volvo S 40
205/55ZR16W XL 현대 투스카니, 투스카니 신형
205/55ZR16W XL 기아 리갈
205/55ZR16W XL GM대우 매그너스, 매그너스 이글, 매그너스 클래식
205/55ZR16W XL BMW 3-Series
205/55ZR16W XL Audi A4
205/55ZR16W XL Chrysler PT 크루저 (PT Cruiser)
205/55ZR16W XL Volkswagen 뉴 비틀 (New Beetle), 제타 (Jetta), 파사트 (Passat)
205/55ZR16W XL Peugeot 307
215/45ZR17W XL 현대 투스카니, 투스카니 신형
215/45ZR17W XL Lexus IS
215/45ZR17W XL Honda 시빅 (Civic)
215/50ZR17W XL 현대 뉴 그랜저 XG, 뉴 EF 쏘나타 (1.8), 뉴 EF 쏘나타 (2.0), 뉴 EF 쏘나타 (2.5)
215/50ZR17W XL 기아 로체
215/50ZR17W XL GM대우 매그너스, 매그너스 이글, 매그너스 클래식, 토스카
215/50ZR17W XL 르노삼성 SM5
215/55ZR16W XL 기아 로체
215/55ZR16W XL GM대우 스테이츠맨, 토스카
215/55ZR16W XL 쌍용 체어맨
215/55ZR16W XL 르노삼성 SM5
215/55ZR16W XL Saab 9-5
215/55ZR16W XL Volkswagen 파사트 (Passat)
215/55ZR17W XL 쌍용 체어맨
215/55ZR17W XL 르노삼성 뉴 SM5, SM7
215/55ZR17W XL Lexus ES
215/55ZR17W XL Peugeot 407
225/40ZR18W XL 현대 투스카니, 투스카니 신형
225/40ZR18W XL BMW 3-Series
225/40ZR18W XL Audi TT
225/40ZR18W XL Jaguar X-Type
225/40ZR18W XL Porsche 911
225/45ZR17W XL GM대우 매그너스, 매그너스 이글, 매그너스 클래식
225/45ZR17W XL BMW 3-Series
225/45ZR17W XL Lexus IS
225/45ZR17W XL Benz SLK-Class
225/45ZR17W XL Volkswagen 골프 (Golf)
225/50ZR17W XL 현대 다이너스티, 쏘나타 NF
225/50ZR17W XL BMW 5-Series
225/50ZR17W XL Lexus GS
225/50ZR17W XL Peugeot 607
225/55ZR16W XL BMW 5-Series
225/55ZR16W XL Benz E-Class
225/55ZR16W XL Jaguar S-Type
225/55ZR16W XL Ford 머스탱 (Mustang)
225/55ZR17W XL 현대 그랜저 TG, 제네시스
225/55ZR17W XL 기아 오피러스
225/55ZR17W XL Lexus LS
225/55ZR17W XL Audi 올로드 콰트로 (AllroadQuattro)
225/55ZR17W XL Infiniti Q45
235/40ZR18W XL 현대 뉴 그랜저 XG, 에쿠스 (리무진), 에쿠스 (GS), 에쿠스 (JS), 에쿠스 (VS)
235/40ZR18W XL 기아 로체
235/40ZR18W XL GM대우 토스카
235/40ZR18W XL 르노삼성 SM5
235/40ZR18W XL Maserati 스파이더 (Spyder)
235/40ZR18W XL Volvo S 60
235/40ZR18W XL Audi S4
235/50ZR18W XL 현대 그랜저 TG, 에쿠스 (리무진), 에쿠스 (GS), 에쿠스 (JS), 에쿠스 (VS), 제네시스
235/50ZR18W XL 기아 오피러스
235/50ZR18W XL 쌍용 체어맨
235/50ZR18W XL Lexus LS
235/50ZR18W XL Audi A8
235/50ZR18W XL Volkswagen 페이튼 (Phaeton)
235/55ZR17W XL 현대 그랜저 TG, 에쿠스 (리무진), 에쿠스 (GS), 에쿠스 (JS), 에쿠스 (VS)
235/55ZR17W XL Audi A8
235/55ZR17W XL Volkswagen 파사트 (Passat), 페이튼 (Phaeton)
245/50ZR18W XL BMW 7-Series




노면소음이 참 귀에 거슬려서, 할 수 없이 1차 타이어 교체를 시도해보았다.

다른사람 같았으면 휀다방음, 바닥방음등의 방음먼저 했을것이다.  나도 그럴 뻔했다.

하지만, 실리카타이어의 노면소음문제를 들은바가 있어, 과감히 교체를 해보았다.

제품은 한국타이어 S1 노블..

17인치로 인치다운! 을 한 상태로 235 55R 17 을 끼울 수 있었다.. (17인치 순정은 225 60R 17 이다.)

같은 17인치더라도 편평비가 60 에서 55 로 줄어들었지만,  타이어폭이 225 에서 235 로 약간 증가했기때문에 많은 차이는 나지 않는다.

아마도 18인치 유저라면, 235 50 18 을 끼워야 할듯 하다.



비가 주룩주룩 많이 오는날이다.

이런날엔 노면의 빗물소리가 많이 들린다. 휀다쪽에 방음을 하지 않은상태라 빗물이 휠하우스커버에 튀는 소리는 많이 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장착전과, 장착후의 노면소음은 엄청난 차이를 보였다.

약간의 과장을 더하자면, 기존소음에 비해, 소음이 아예 안난다 라고 까지 말할 수 있을정도로 노면소음은 감소했다.


물론, 부드러운 승차감은 덤으로 따라온다.

아직 공기압을 얼마나 넣었는지 확인해보지 않았지만 33 정도를 넣은듯 한데..

기존 실리카타이어의 32 정도의 225/60R/17 타이어보다 덜 튄다는것을 느낀다.

맑은날 하상도로나 고속도로를 타본다면 확연히 느낄 수 있겠지만, 비오는날이어 노면 빗물 튀는소리가 노면소음보다 크게 들려 확실히 느끼기는 힘들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후, 맑은날 다시 테스트해야겠다.



순정실리카타이어? 줘도 안갖는다; 버려!

노면소음의 주범은 바로 이놈이었다.




추가.. 테스트 2일째..

타이어 공기압은 35가 넣어져 있다.

17인치 60 시리즈에 비해 승차감 나쁘지 않다. 60시리즈일때 공기압을 31~2 까지 빼고 다녔다. 하지만 이것보다 승차감은 좋다.

물론 승용차같은 그런 느낌은 아니다.. 워낙에 진폭감응댐퍼와 스프링의 탄성이 강한 투싼의 특성상 싼타페나 베라크루즈 같은 물렁한 승차감은 기대할 수 없다.

혹시 일반쇼바라면 가능할지도;; ㄷㄷㄷ

하지만 기존보다는 약간더 노면의 요철등을 덜 느끼게 되었다.


아스팔트에서 주행시 노면이 좋건 나쁘건간에 노면소음은 거의 올라오지 않는다..

노면이 좋을때는 실제 주행중인지를 의심할정도로 엔진소음밖에는 들리지 않는다.

노면이 나빠도, 우~~~ 하는 노면소음은 기존대비 반의반 정도로 줄었다.

100% 만족한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