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치 않게 구한 라이트들(?) 입니다.

앞에놈은, 북미형이고..

뒤엣놈은 유럽형(중국형) 입니다.

기본형이 한국형이니, 판매되는 투싼에 대한 라이트는 모두 다 갖고 있는게 되는군요..




프로젝션(유렵형)은 높낮이 조절 액츄에이터가 달려 있으며, 약간의 배선작업을 하면 높낮이 전동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이놈은 정식제품이라기 보다는 개발샘플제품이었습니다.

코너의 깜빡이는 싱글이며, 깜빡이로만 동작합니다. (더블로 개조하면 꽤 보기 좋네요)

헤드라이트 및 상향등은 H7 타입 입니다.

현재 액추에이터쪽 구동을 위한 배선작업중이라 달지않고 그냥 묵히고 있습니다.

끝나면 아마 장착시작을 하겠죠?




북미형은, 오렌지색 반사판이 달려 있으며, 이곳이 미등시 점등됩니다.

국내형은 이쪽이 막혀있어 전구를 끼울수 없죠.. 홀커터 15mm 로 미등전구 들어갈 공간 확보하면 아마

어렵지 않게 오렌지 차폭등은 아니더라도 흰색 차폭등은 켤수 있을듯 하네요..

깜빡이는 국내형과 같이 더블형이 꼽혀있지만 싱글로만 동작하고, 깜빡이 밑은 역시 미등입니다.

이것역시 더블로 개조하면 색다를꺼 같네요.

H4 타입입니다.

아쉽게도 전동 높낮이 액추에이터는 없는 모델이며, 실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을 꼼꼼히 살펴본 결과..

2011형 또는 페이스리프트엔 프로젝션이 들어갈 가능성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투싼엔 북미형의 오렌지 차폭등이 꽤 깔끔하게 어울리고, 개발당시 프로젝션 보다는 h4 타입(클리어타입)으로 컨셉을 잡아

개발한듯 합니다.

프로젝션은 같은 헤드라이트 크기에 억지로 맞춰 넣은듯한 느낌입니다. ...

뭐랄까.. 개발샘플이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약간 어울리지 않는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행복한 고민에 빠져 주말을 보냈습니다.






※ 위 제품들은 운좋게 타 동호회 장터에 올라온것을 구매한것이고, 현재는 완판된것으로 압니다.

앞으로 추가판매가 있을지 없을지 알수 없습니다.

구매에 대한 쪽지를 주셔도 위 내용이외에 별달리 답변드릴게 없습니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