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21 |
클러스터 외부스피커 (+) |
2 |
조명(-) 출력 |
22 |
클러스터 외부스피커 (-) |
3 |
래오스탯 스위치 다운 |
23 |
이모빌라이저 입력 |
4 |
래오스탯 스위치 업 |
24 |
P단 출력(+) |
5 |
- |
25 |
R단 출력(+) |
6 |
오일 압력 스위치 입력(-) |
26 |
N단 출력(+) |
7 |
워셔 레벨 입력(-) |
27 |
D단 출력(+) |
8 |
ALT 입력(-) |
28 |
S단 출력(+) |
9 |
LDWS 입력 |
29 |
멀티미디어 CAN(로우) |
10 |
드라이브 모드 스위치 입력 |
30 |
멀티미디어 CAN(하이) |
11 |
DETENT 출력 |
31 |
- |
12 |
액티브 ECO 스위치 입력 |
32 |
샤시 CAN(하이) |
13 |
- |
33 |
샤시 CAN(로우) |
14 |
연료 센더 입력(+) |
34 |
트립컴퓨터 스위치1 입력(+) |
15 |
- |
35 |
트립컴퓨터 스위치2 입력(+) |
16 |
연료 센더 입력(-) |
36 |
트립컴퓨터 스위치 입력(-) |
17 |
차량속도 출력 |
37 |
접지 (신호) |
18 |
- |
38 |
- |
19 |
에어백 전원 입력 |
39 |
IGN1 |
20 |
미등 |
40 |
B+ |
핀번호 |
커넥터 A |
커넥터 B |
1 |
뒤 운전석 스피커 (+) |
멀티미디어 CAN (하이) |
2 |
앞 운전석 스피커 (+) |
- |
3 |
앞 동승석 스피커 (+) |
- |
4 |
뒤 동승석 스피커 (+) |
스티어링 리모콘 |
5 |
후방 카메라 전원_접지 |
- |
6 |
후방 카메라 전원 |
IGN |
7 |
- |
AUX 잭_비디오 |
8 |
조명 (+) |
AUX 잭_R |
9 |
후진 신호 |
AUX 잭_접지 |
10 |
뒤 운전석 스피커 (-) |
마이크 (+) |
11 |
앞 운전석 스피커 (-) |
ACC |
12 |
앞 동승석 스피커 (-) |
BAT (+) |
13 |
뒤 동승석 스피커 (-) |
멀티미디어 CAN (로우) |
14 |
후방 카메라 비디오 접지 |
오토 라이트 |
15 |
후방 카메라 비디오 |
- |
16 |
- |
차속 신호 |
17 |
조명 (-) |
스티어링 리모콘 접지 |
18 |
안테나 전원 |
- |
19 |
|
AUX 잭_비디오 접지 |
20 |
AUX 잭_DETECT | |
21 |
AUX 잭_L | |
22 |
마이크 (-) | |
23 |
접지 | |
24 |
접지 |
핀번호 |
커넥터 A |
커넥터 B |
커넥터 C |
1 |
- |
멀티미디어-CAN (하이) |
파워트레인-CAN (로우) |
2 |
- |
- |
파워트레인-CAN (하이) |
3 |
- |
- |
- |
4 |
- |
스티어링 리모콘 |
- |
5 |
일반 앰프 (SPDIF 쉴드 접지) |
- |
- |
6 |
일반 앰프 (SPDIF (+)) |
실내 감광 미러 (키패드 신호) |
- |
7 |
- |
AUX 잭 (비디오) |
- |
8 |
조명 (+) |
AUX 잭 (R) |
- |
9 |
후진등 신호 |
AUX 잭 (오디오 쉴드) |
- |
10 |
- |
마이크 (+) |
- |
11 |
- |
배터리 (+) |
바디-CAN (하이) |
12 |
- |
배터리 (+) |
바디-CAN (로우) |
13 |
- |
멀티미디어-CAN (로우) |
- |
14 |
IGN 1 (+) |
오토 라이트 |
에어백 모듈 (충돌 신호) |
15 |
일반 앰프 (SPDIF (-)) |
- |
- |
16 |
- |
차속 신호 |
앰프 (네비게이션 사운드 (-)) |
17 |
조명 (-) |
실내 감광 미러 (키패드 접지) |
앰프 (네비게이션 사운드 (+)) |
18 |
글라스 안테나 전원 (+) |
ACC |
- |
19 |
|
AUX 잭 (비디오 쉴드) |
- |
20 |
AUX 잭 (DET) |
- | |
21 |
AUX 잭 (L) |
후방 카메라 접지 | |
22 |
마이크 (-) |
후방 카메라 비디오 접 | |
23 |
접지 |
지후방 카메라 출력 | |
24 |
접지 |
후방 카메라 전원 |
핀 번호 |
명칭 |
1 |
Battery (+) |
2 |
IGN |
3 |
CAN 통신 Low |
4 |
CAN 통신 High |
5 |
- |
6 |
접지 |
블록 다이아그램
개요 |
차선이탈 경보장치(LDWS)는 카메라 영상과 차량 신호정보(CAN통신)를 이용하여 3가지의 기능을 지원한다.
1. |
차선 이탈 경보시스템(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 전방의 차선을 인식하여 차선 이탈 위험이 예측되는 경우 경보 기능 수행. |
2. |
차량 추돌 경보 시스템(FCW, Forward Collision Warning) : 주행 차량 전방의 상황을 판단하여 추돌 위험시 경보 기능 수행. |
3. |
상향등 자동 제어(HBA, High Beam Assist) : 주행 차량 전방의 선행차량 및 대형차량의 램프 광원을 인지하여 상향등의 On/Off를 제어하는 시스템.
차선이탈 경보장치는 고속 CAN통신으로 정보를 전달하며 아래 유닛들로 구성된다. |
차선이탈 경보장치 유닛
카메라 유닛이 포함되어 있으며 입력된 카메라 영상신호를 연산해 차선인식 및 분석, 선행 차량의 광원 인지, 주행 차량 전방의 상황 인식 및 분석하여 경보한다.
아래 절차는 영상처리를 통한 차선인식 과정이다.
도로영상 입력 → 차선을 강조하는 필터링 연산 → 차선 Candidate point(차선으로 예상되는 구성 포인트) 추출 → Candidate poin를 이용하여 차선 인식
HID 헤드 램프 |
1. |
전구 (Bulb)
|
2. |
이그나이터(Ignitor) (A)
밸러스트(Ballast)로 부터 전류를 받고 모든 환경에서 아크 라이트 소스를 점등하기 위해 승압시키는 전자기 변압기
|
3. |
밸러스트 (Ballast) (A)
|
4. |
바이 펑션 램프
|
5. |
스태틱 밴딩 램프(SBL, Static Bending Lamp)
|
6. |
상향등 자동 제어(HBA, High Beam Assist)
|
브레이크
항 목 |
제 원 | ||||||||||
마스터 실린더
|
싱글 NON EPB : Φ22.22mm / EPB : Φ23.81mm 45±1mm 장착 | ||||||||||
브레이크 부스터
|
11" 싱글 9:1 | ||||||||||
프런트 브레이크 (디스크) |
|||||||||||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NU2.0,L2.0 : 280mm / THETA2.4 : 305mm / EPB : 320mm NU2.0,L2.0 : 26mm / THETA2.4 : 25mm / EPB : 28mm 싱글 피스톤 | ||||||||||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NU2.0,LPI2.0 : 262mm / THETA2.4 : 284mm / EPB : 284mm 10mm 싱글 피스톤 | ||||||||||
주차 브레이크형식드럼 직경
|
DIH(Drum in hat) Ø168mm |
구성부품 |
1. 전조등 (로우) 2. 전조등 (로우/하이 BI-Function) 3. 전조등 (하이) 4. 스태틱 밴딩 라이트(SBL) 5. 방향지시등, 차폭등 |
6. 차폭등 7. 안개등 또는 차폭등 & 주간 주행 라이트(DRL) 8. 방향지시등(도어 미러) 9. 화장등 10. 맵 램프 |
1. 미등 2. 미등/정지등 3. 후진등 4. 방향지시등 |
5. 정지등 6. 보조 정지등 7. 번호판등 |
바디 컨트롤 모듈(BCM) 기능
NO |
BCM 기능 |
내용 |
1 |
도난방지 기능 (Burglar Alarm) |
차량 경계모드, 자동 잠금 타이머(Autolock Timer)에 의한 경계모드 진입 및 도난 경보 기능 |
2 |
서리 제거 기능 (Defroster) |
뒷 유리 열선 스위치 (Defogger SW)에 의한 김 서림 방지 기능과 서리제거 기능(Defogger&Deicer)을 출력하는 기능 |
3 |
스티어링 휠 열선 제어 기능 (Heated Steering Wheel) |
스티어링 휠 열선 스위치에 의한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
4 |
ATM 제어 기능 |
P단에서의 변속기 레버 잠김을 제어 기능 |
5 |
미등 기능 (Tail Lamp) |
미등 On/Off 제어 및 미등 On 상태에서 운전자가 스위치 Off를 잊었을 경우 자동으로 Off 상태로 제어하는 기능 |
6 |
전조등 제어 기능 (H/Lamp Low/High) |
전조등 스위치 (다기능 스위치) 조작에 따른 상향등/ 하향등을 제어하는 기능 |
7 |
웰컴 및 에스코트 기능 (Welcom/Escort) |
차량 잠금(Lock) 상태에서 잠금해제(Unlock) 신호 감지에 의한 전조등 및 미등을 15초간 ON 하는 웰컴 조명 기능 |
전조등 On 상태에서 전원 Off시 에스코트 조명을 제어 한다 | ||
- 전조등 ON 상태에서 IGN OFF 시 5분 동안 전조등 출력을 유지한다 | ||
- 20분 ON 중에 운전석 도어를 열고 닫으면 15초 동안만 ON 유지한다 | ||
- 전조등 ON 유지 중에 , 무선 리모컨 잠금 버튼을 2회 누르면 전조등을 OFF한다 | ||
8 |
오토라이트 기능 (Auto Light) |
전조등 스위치를 Auto 상태에 두면 주/야간에 따라 미등과 전조등을 제어하는 기능 |
9 |
패싱 기능 제어 (Passing ) |
전조등 패싱 스위치(Passing Switch)에 의한 패싱 제어 기능 |
10 |
상향등 자동 제어 기능 (HBA) |
전조등 스위치가 Auto 상태일 때 마주 오는 상대차량의 상태에 따라 상향 전조등 출력을 자동으로 ON/OFF 제어하는 기능 |
11 |
전/후방 안개등 제어 (Front/Rear Fog Lamp) |
전/후방 안개등 스위치 조작에 따른 안개등 제어 기능 |
12 |
AV기기 미등 제어 (AV Tail) |
조도 조건에 의한 AV기기(AVN 모니터 등)의 램프 밝기를 제어하는 기능 |
13 |
DRL 램프 제어 |
시동 시 조건에 따라 DRL 램프를 제어하는 기능 |
14 |
스테틱 밴딩 램프 제어 (Static Bending) |
차량 핸들 각도에 따라 전조등 어셈블리에 내장된 스테틱 밴딩 램프(Static Bending Lamp)를 제어하는 기능 |
15 |
플래셔 제어 (Flasher) |
패닉 경보 (Panic Alarm), 블루링크 경보 (MTS Alarm), 도난방지 경보 (Burglar Alarm) 및 원격시동 시 플래셔 램프를 출력하는 기능 |
16 |
실내등 제어 (Room Lamp ) |
차량 전원 상태 및 도어 개폐 상태에 따라 실내등 On/Off를 제어하는 기능 |
17 |
풋 램프 제어 (Foot Lamp) |
전원 조건 및 변속단 P단 조건에 의한 풋 램프 출력 기능 |
18 |
Key Hole 조명 (Key Hole Illumination) |
전원 조건, 도어 열림/닫힘 상태 및 경계모드에 따라 Key Hole 조명 출력을 제어하는 기능 |
19 |
실외 미러 (Outside Mirror) |
미러 폴딩/언폴딩을 제어 하는 기능 및 실외 미러 아래쪽에 위치한 퍼들램프(Puddle Lamp)를 제어하는 기능 |
20 |
MTS 제어 |
MTS 유닛이 발신하는 신호에 대하여 도어 잠금/잠금해제 / 원격시동/패닉 (Lock/Unlock/Remote Start/Panic) 기능의 출력을 제어 |
21 |
패닉 경보 제어 (Panic Alarm) |
패닉 (Painc) 신호에 따른 경음기 및 플래셔 램프 (Horn & Flasher) 출력 기능 |
22 |
원격시동 제어 (Remote Start) |
원격 시동에 의한 차량의 플래셔 램프 출력 기능 및 타 기능 금지를 제어하는 기능 |
23 |
트렁크 제어 (Trunk) |
트렁크 스위치 입력에 따른 트렁크 잠금해제 (Trunk Release) 출력 기능 및 경보음 (Buzzer) 출력 기능 |
24 |
시트벨트 리마인더 (SBR) |
시트 안전 벨트 착용 유무에 따른 경고 및 미착용 상태에서의 주행시에 패턴 진입 제어 |
25 |
키 작동 경보 (Key Operated Warning) |
ACC On 상태에서 운전석 도어 열림에 따른 경보 출력 기능 |
26 |
주차 브레이크 경보 (Parking Brake Warning) |
IGN ON상태 이고 주차 브레이크 ON 상태에서 차량 속도가 5km/h 초과시 경고음을 출력하는 기능 |
27 |
선루프 열림 경보 (Sun Roof Open Warning) |
선루프가 열린 상태에서 키를 탈거하고 하차하는 경우, 경고를 출력 기능 |
28 |
전후방 주차 경보 (PAS Warning) |
기어 입력(R 또는 D)시 주차보조 센서 (PAS 센서)를 통한 전후방 장애물 감지 경보 기능 |
29 |
와이퍼 로우/하이 제어 (Front Wiper Low/High) |
와이퍼 스위치 신호를 B-CAN을 통해 수신한 BCM은 LIN 통신 라인을 이용해 와이퍼 모터(유닛 내장)에 전달한다. |
30 |
와이퍼 Mist 제어 (Front Wiper Mist ) | |
31 |
와이퍼 Auto 제어 (Front Wiper Auto) | |
32 |
앞 유리 와이퍼/워셔 (Front Wiper Washer) | |
33 |
사용자 옵션 모드 |
에스코트 기능, PAS 경보음 볼륨 조절등, 사용자가 작동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 |
(USM) | ||
34 |
CAN 통신 |
Low Speed CAN, High Speed CAN 적용 |
35 |
LIN 통신 |
레인센서, PAS 센서 |
핀번호 |
커넥터 A |
커넥터 B |
커넥터 C |
1 |
룸 램프 |
멀티 펑션 스위치 접지 |
트렁크 오픈 스위치 |
2 |
IGN 2_열선 핸들 전원 |
2열 좌측 안전 벨트 표시등 |
브레이크 스위치 |
3 |
열선 핸들 |
오토라이트 전원 |
안개등 스위치 |
4 |
풋 램프 릴레이 |
C CAN 로우 |
헤드램프 상향등 스위치 |
5 |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C CAN 하이 |
라이트 스위치 |
6 |
안개등 릴레이 |
와이퍼 INT 스위치 |
와이퍼 스위치 |
7 |
와이퍼 로우 릴레이 신호 |
B CAN 하이 |
와이퍼 로우 스위치 |
8 |
키 홀 조명 |
B CAN 로우 |
워셔액 스위치 |
9 |
- |
오토 라이트 접지 |
열선 핸들 NTC 센서 |
10 |
와이퍼 하이 릴레이 신호 |
RPAS (LIN 통신) |
IGN 1 |
11 |
커터시 램프 우측 |
레인센서 (LIN 통신) |
B + |
12 |
커터시 램프 좌측 |
후진 신호 입력 |
GND |
13 |
GND |
- |
열선핸들 스위치 |
14 |
GND |
진단 통신 (K 라인) |
키 인 스위치 |
15 |
퍼들 램프 |
PAS 신호(옵션) |
리어 디포그 스위치 |
16 |
미러 폴딩 릴레이 |
에어백 신호 |
RPAS OFF 스위치 |
17 |
미러 언폴딩 릴레이 |
|
키인터락 스위치 |
18 |
시큐리티 표시등 |
선루프 오픈 스위치 | |
19 |
RPAS OFF스위치 표시등 |
블라인드 포지션 로우 | |
20 |
동승석 시트 벨트 표시등 |
오토 라이트 센서 | |
21 |
- |
ACC | |
22 |
2열 우측 안전 벨트 표시등 |
IGN 2 | |
23 |
열선 핸들 표시등 |
| |
24 |
2열 센터 안전 벨트 표시등 | ||
25 |
키 솔레노이드 | ||
26 |
ATM 솔레노이드 |
리어 커튼 스위치의 원터치 조작에 의해 커튼이 AUTO UP 또는 AUTO DOWN 됨으로써 실내측으로 부터 후석의 리어 글래스를 가려주어 승차자를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다.
주요 특징
– |
스위치 원터치 동작에 의해 커튼이 오토 업/다운 됨으로서 조작 편의성 증대됨. |
– |
후진시 자동으로 커튼을 다운시키고 주차시 자동으로 복귀됨. |
– |
후진 하강 동작 후 주행시 (20Km 이상) 차속에 따라 자동으로 복귀됨. |
레인센서
우측 다기능 스위치로부터 “AUTO” 스위치 신호가 입력 되면, 와이퍼 모터 구동 제어를 위해 앞 유리의 상단 내면부에 설치된 레인 센서 & 유닛에서 강우량 감지한다.
운전자가 와이퍼 스위치를 조작하지 않더라도 측정된 강우량에 따라 와이퍼 작동 시간 및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기능 및 작동 설명 |
기본 원리
• |
강우량 감지
발광 다이오드로부터 발산되는 빛(beam)이 윈드 쉴드의 외부 표면에서 전반사가 되어 수광(photo) 다이오드로 돌아온다. 이 때, 윈드 쉴드의 외부 표면에 물이 있으면, 빔(beam)은 광학 분리가 이루어지며 잔류한 빛의 강도가 수광 다이오드에서 측정 된다. 윈드 쉴드에 물이 있다는 것은 beam 이 전반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그 손실된 빛의 강도가 글라스 표면의 젖음 정도를 나타낸다. |
레인 센서는 레인 센서 감지용 2개의 발광 다이오드와 2개의 수광 다이오드 그리고 브라켓으로 구성된다. |
작동 제어
• |
레인 센서는 우측 다기능 스위치로부터 “AUTO” 신호가 입력되면, 빗물을 감지 하여 와이퍼 모터를 제어 한다. |
간섭 영향
아래의 조건의 주변 간섭에 따라 레인 센서가 오작동 할 수 있다.
• |
측정 표면 및 모든 빛의 경로상 표면(발광과 수광 다이오드 표면, 광학 섬유(Optics fiber),브라켓, 윈드 쉴드의 접합부 유리 표면)의 먼지는 수광되는 측정 신호를 약하게 한다. |
• |
윈드 쉴드와 브라켓의 움직임 |
• |
진동에 의한 브라켓의 움직임 |
• |
손상된 와이퍼 블레이드 |
레인 센서가 작동 되지 않거나 이상 작동 시, 운전자에 의한 수동 와이퍼 스위치 조작이 우선시 된다. |
자동 작동
레인 센서 작동 상태 |
작동 모드 |
작동 상태 |
Direct 모드 |
와이퍼 스위치 “AUTO” 시, 레인 센서가 Dry windshield를 감지 했을 때의 기본 작동 상태 이다. 이 상태로부터 측정 되는 빗물의 양과 시간에 따라 레인 센서는 와이퍼 작동 모드를 판정 한다. |
간헐 모드 |
두 번 이상 0.5초 ~ 5 초 사이의 휴지 시간을 가지고 연속적으로 와이퍼 작동이 이루어지면 레인 센서는 간헐 모드로 들어 간다. |
Low 스피드 |
Low 스피드에서 연속 동작 한다. |
High 스피드 |
High 스피드에서 연속 동작 한다. |
세이프티 기능
• |
만약 감지 영역에 얼음 또는 이물질이 있을 때, 레인 센서는 정확한 작동 조건을 인지 할 수 없다. |
특수조건의 감지
레인센서 |
특수 조건 |
특수 조건 감지에 따른 작동 |
Splash |
레인 센서가 Direct 또는 간헐 모드에서 높은 젖음 정도(Splash)를 감지 한다면, 시스템은 Park 위치에서 High 스피드로 전환되고, High에서 한 번의 와이핑 후에 Low에서 한 번의 와이핑이 뒤따라 이루어진다. 와이핑 후 빗물의 상태가 변하지 않으면, 원래의 상태(Direct or 간헐)로 되돌아 온다. |
Smearing |
Smear는 약간 빠르게 건조된 엷은 유막으로 더럽거나 노후된 와이퍼 블레이드가 약간의 빗방울에 대하여 와이핑 할 때 발생 한다. Direct 또는 간헐 모드에서 Smear가 발생했을 때 동작 신호를 주어서는 안 된다. |
Dirt |
와이핑 후 어떠한 변화도 감지할 수 없을 때 Dirty windshield를 인식하여 통합 형 레인 센서는 동작 신호를 주어서는 안 된다. 만약 원드 쉴드가 깨끗해 진다면(예, 워셔에 의해), 레인 센서는 정상 상태로 돌아 온다, |
밤/낮의 자동 감도 전환 |
Day & night 센서에 의해 레인 센서는 밤과 낮에 따라 민감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
주변 조도의 보정 |
주변 조도의 간섭에 대해 비정상적인 작동을 하지 않는다. |
워셔 기능 |
레인 센서는 워셔 모드 중 워셔액에 대하여 반응하지 않는다. 즉, 워셔액으로 인하여 와이핑 속도가 변화 되지 않는다.(워셔 펌프의 자동 작동은 통합 형 레인 센서 기능에 포함 되지 않는다.) |
개요 |
후측방 경보 시스템은 리어 범퍼에 레이더 센서 2개가 장착되어 전파 레이더를 이용하여 후행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측정하여 주행중 후측방 사각 지역 장애물 감지 및 경보(시각, 촉각, 청각)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
후측방경보시스템(BSD, Blind Spot Detection) : 후방 사각 지역에 있는 다른 차량을 감지해 사이드 미러 경고 표시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한다. |
– |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LCA, Lane Change Assist) : 차량 양쪽의 후측방에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보 한다. |
– |
후측방 접근경보 시스템 (RCTA) : 자차를 후진시 후방 측면에서 접근하는 대상차량에 대해서 경보를 발생한다. |
시스템 동작 모드
1. |
스위치 Off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OFF 모드 |
2. |
OFF 모드에서 ON 스위치를 누르면 패시브 모드 |
3. |
스위치 ON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패시브 모드
|
4. |
BSD 스위치 ON 상태에서 시동을 걸거나, 또는 BSD 스위치 OFF상태에서 ON하면 도어 미러의 BSD 경고등이 약 2~3초간 점등한다.
이런 점등은 BSD 시스템이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운전자에게 알려주기 위함이다. (단, 시스템이 페일 모드이면 위의 점등 기능 안됨) |
5. |
주행 중, 활성화 조건(차속, 곡률 반경)을 만족하면 액티브 모드 (경고 발생) |
6. |
주행 중, 활성화 조건(차속, 곡률 반경)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경고 패시브 모드 (경고 해제) |
7. |
어떤 모드에서도 BSD & LCA 동작 이상 발생 시 페일 모드 |
8. |
페일모드에서 고장 해제시 고장 이전상태로 복귀
|
9. |
BSD & LCA 기능 동작(액티브/ 패시브 모드) 중, OFF 스위치를 누르면 OFF 모드로 이동 |
경보 조건
1. |
경보 영역
|
2. |
BSD 경보 ON 조건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A 후방에 위치한 경우
Target 차량 일부가 line B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일부가 line D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E를 넘어선 경우
|
3. |
BSD 경보 OFF 조건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A 전방으로 이동한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B 후방으로 이동한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D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E를 넘어선 경우
|
4. |
LCA 경보 ON 조건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B 후방에 위치한 경우
Target 차량 일부가 line C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일부가 line D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E를 넘어선 경우
모든 상위 조건에 대하여 TTC(Time to Collision)가 4.5초 이내일 경우
|
5. |
LCA 경보 OFF 조건
Target 차량 일부가 line C 밖인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D를 넘어선 경우
Target 차량 전체가 line E를 넘어선 경우
TTC(Time to Collision)가 4.5초 이상일 경우
|
6. |
센서 활성화 조건
BSD & LCA 스위치 ON (스위치 LED를 통해 동작 표시)인 경우
차속 : 30㎞/h 이상일 경우
곡률반경: 125m 이상일 경우
상대차속 : -10 ~ 250㎞/h 이내의 경우
("-" 표시는 선행 차량을 추월한 경우) |
7. |
센서 비활성화 조건
BSD & LCA 스위치 OFF (스위치 LED를 통해 미동작 표시)인 경우
차속 : 28㎞/h 이하일 경우
곡률 반경 : 125m 이하일 경우
상대 차속 : -10 ~ 250㎞/h 이외의 경우
("-" 표시는 선행 차량을 추월한 경우) |
8. |
시스템 제어금지
레이더 전면이 이물질로 가려진 경우 : 시스템 상태 - Blockage 메시지 출력
외부 충격으로 레이더가 장착이 뒤틀어진 경우 : 고장 코드 송부
BSD & LCA 시스템 고장 시 : 고장 코드 송부
레이더 과열 : 시스템 상태 - Over Temperature 메시지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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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후측방 접근 경보 시스템 (RCTA : Rear Cross Traffic Alert)
주차장에서 정면 주차후 후진으로 출차시, 후방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운전자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것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상대속도(TTC : Time To Collision) 기준으로 약 2초 이내의 대상 차량에 대해 경보 발생하며, 사람은 경보 대상에서 제외한다. (미경보 할 수 있음)
경보 영역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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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운전자 자신이 설정한 최적의 시트 위치를 IMS 스위치 조작에 의하여 파워시트 유닛에 기억시켜 시트의 위치가 변해도 IMS 스위치로 자신이 설정한 시트의 위치에 재생시킬 수 있다.
안전상 주행시의 재생동작은 금지하고 재생 및 연동 동작을 긴급 정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
수동 동작: 시트 수동 스위치에 의한 모터 제어
|
2. |
메모리 기능 : IMS 스위치에 의해 2명분까지 기억/재생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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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승하차 연동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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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원리 |
재생동작
1. |
DDM으로 부터 재생 CAN 데이타를 수신한 경우 버저를 1회 출력함과 동시에 기억되어있는 위치로 자동 조정된다. |
2. |
기억되지 않는 재생 CAN 데이타는 재생 동작은 행하지 않는다. |
3. |
재생 동작 중에 다른 재생 CAN 데이타를 수신한 경우 최후에 수신된 재생 CAN 데이타를 우선하여 재생 동작을 한다. |
4. |
재생 동작중에 1 혹은 2 버튼을 눌러서 재생 CAN 데이터가 수신된 경우, 시트는 재생 동작을 정지한다. |
5. |
재생 동작중에 SET 버튼을 눌러서 메모리 CAN 데이터가 수신된 경우, 시트는 재생 동작을 정지한다.
|
6. |
재생 동작 중 리마트 스위치 OFF시 자동 정지. |
7. |
재생 동작 시 기억위치 와 현재위치의 차가 4펄스 이하 인 경우 모터를 동작 시키지 말 것. |
재생 금지조건
아래의 조건 중에 하나라도 성립할 경우는 재생동작을 금지하고 재생 동작 중에는 제어를 중지한다.
1. |
IGN2 OFF (도어 오픈 상태 또는 도어 닫힌 후 30초 이내인 경우 제외) |
2. |
차속 3km/h이상 |
3. |
수동 스위치의 조작이 있을 경우 |
4. |
동작 타임 차트
|
구동 우선순위 판정
1. |
모터의 구동시에 돌입전류가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 제어의 경우에는 모터 기동은 각각 100±10msec동안 기동시간을 지연시키며, 그 때의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슬라이드 > 등받이 조절 >앞높낮이 조절 >뒷 높낮이 조절 > 쿠션익스텐션 조절
동작 타임 차트
|
승하차 연동 동작
1. |
하차 시 후방으로 후퇴 및 승차 시 전방으로의 복귀동작 (슬라이드만 해당) |
2. |
운전석 파워윈도우 스위치(DDM)에서 송신하는 자동 SET 메시지가 ON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
|
3. |
시동Off 및 운전석 도어 오픈시 작동 시작. |
4. |
ACC ON 목표위치로 이동. |
5. |
동작 금지 조건
|
핀 번호 |
커넥터 A |
커넥터 B |
커넥터 C |
커넥터 D |
1 |
- |
B+ |
- |
- |
2 |
전방 틸트 모터(업) |
GND |
- |
시트 리어 높낮이 센서 |
3 |
후방 높낮이 모터(업) |
B+ |
슬라이드 스위치 신호(전방) |
- |
4 |
등받이 모터(전방) |
- |
등받이 스위치 신호(전방) |
C CAN(하이) |
5 |
슬라이드 모터(전방) |
GND |
전방 틸트 스위치 신호(업) |
C CAN(로우) |
6 |
- |
|
후방 높낮이 스위치 신호(업) |
- |
7 |
전방 틸트 모터(다운) |
시트 슬라이드 센서 |
IGN 1 | |
8 |
- |
등받이 리클라인 센서 |
B+ | |
9 |
- |
시트 전방 높낮이 센서 |
GND | |
10 |
후방 높낮이 모터(다운) |
시트 포지션 센서 전원 |
- | |
11 |
등받이 모터(후방) |
- |
IMS 스위치1 | |
12 |
슬라이드 모터(후방) |
- |
IMS 스위치2 | |
13 |
|
슬라이드 스위치 신호(후방) |
- | |
14 |
등받이 스위치 신호(후방) |
SET 스위치 | ||
15 |
전방 틸트 스위치 신호(다운) |
- | ||
16 |
후방 높낮이 스위치 신호(다운) |
- | ||
17 |
- |
| ||
18 |
- | |||
19 |
- | |||
2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