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계기판이 지원하지 않는 CRUISE / SET 동작등에 대한 점등을 지원합니다.
TRIP 방식의 크루즈 작업시 사용하면 되며, 일반 ECU Wire 방식의 크루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Wire 방식으로 크루즈 작업시엔 위 보드는 필요가 없습니다.
TRIP 방식으로 작업시 필요한 보드입니다.
TRIP 방식의 크루즈 스위치 정보는
http://delta75.tistory.com/313
http://delta75.tistory.com/587
http://delta75.tistory.com/601
http://delta75.tistory.com/600
이정도를 참고하면 됩니다.
주의!
본 모듈은 TRIP 방식으로 크루즈 구현시 필요한 모듈이며, 기본적으로 TRIP 방식으로 크루즈작업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 보드만 장착한다고 크루즈가 동작하는것은 아닙니다.(크루즈 작업은 별도)
크루즈 장착후 계기판에 LED 가 들어오지 않는것을 보완하기 위한 보드일뿐입니다.
한마디로 ECU 에서 선따기 싫을때 사용하는 모듈입니다.
장착법 (수퍼비전인경우)
6선을 사용하며 4선은 기존선을 까서 연결하시고, 2선은 빈 컨넥터에 꼽아주시면 됩니다.
+12V (IGN) , GND , C-CAN H , C-CAN L 은 기존선에 연결
CRUISE(4번) , SET(7번) 은 빈 컨넥터에 연결
아래의 - LED 에 대한 절연처리는 구지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하는 이유는 혹시나 계기판쪽 보드가 CAN 보드에 영향을줄 지 모르는 상황때문에 그런것이구요.
계기판 PCB 에서는 LED 미 점등시 - 단자에서 기본 6~7 V 정도의 전압이 뜹니다.
LED 점등시엔 0V 가 되구요.
ECU 와 이 단자가 직결되는 상황에서는 ECU 쪽으로 역전류가 흐르는 가능성이 있기에 필히 절연을 하는것이 좋지만
CAN BOARD 이용시 CAN BOARD 쪽에는 포토커플러가 사용되고 있기때문에 두 회로가 영향을 받을일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작업을 수월하게 하시려면 아래의 절연테입 절연처리 및 LED - 단자 발 펴기 등의 시공은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니 그냥 - 단자에 땜 하셔도 무방합니다.
- 절연 처리를 하면 안정성은 좀더 높겠죠.. ^^
모듈가격 : 택배비 포함 5.5만원
(3528 LED 2개 및 3216 1K 저항 2개 같이 요청하시면 같이 발송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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