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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카니발R 은 투싼이나 싼타페더스타일처럼 같은 R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ECU 작업은 그 차종과 동일하여 생략하였다.

ECU 의 CAN 신호를 해석하여 계기판에 표시하는 두 차종과는 달리, 그랜드카니발은 ECU 에서 CRUISE 와 SET LED 신호가 직접 출력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계기판 작업 방식이 기존 차종과는 다르다.

따라서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뤄본다.






ECU 정보

52번 크루즈 신호, 14번 크루즈 전원 모두 동일하다.

91번 : CRUISE LED -
93번 : CRUISE SET LED -

가 추가적으로 존재한다.

즉 YF 소나타처럼 2선을 더 따서 계기판쪽으로 올려야 한다.






ECU 는 옆으로 달린 방식으로 작업공간이 상당히 비좁다.

에어크리너쪽은 필히 탈거하고 작업해야만 할것같다.







배선을 연결하고, 스위치와 연결하기전! 반드시 테스트를 해보자!

14번에서는 KEY ON 시에 5V 가 출력되어야 하고.
52번에서는 KEY ON 시에 2.5V 가 출력되어야 한다.







한번에 보면 저렇다.. 2선을 더 끼운것이다.


나머지 접지선은 배터리나 아무데나 접지하면 된다.


---- 계기판 작업  ----


계기판을 모두 분해하고, 기판을 꺼낸다.


먼저 CRUISE 와 SET 자리에 LED 를


CRUISE 옆에 있는 R122 자리에 1K 2012 급 저항을 달아준다.
C48 자리는 특별히 필요는 없다.
이 저항을 달지 않으면, CRUISE 불이 항시 반정도 들어와 있게 된다.


계기판 뒷면 부분이다.

다이오드 2개와 750옴 정도를 2개 달아준다.

다이오드는 SMD 타입도 괜찮다. 750 옴이 없다면 1K 도 무방하다


계기판 뒷면의 R128 자리에 역시 1K 를 달아준다.

이것은 SET LED 가 반쯤 들어오는것을 방지한다.



그리고 5번 6번핀에 따로 배선을 ECU 와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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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