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엔진소음관련 ECU업그레이드 실시

가까운 AS지정점 방문바랍니다.

*현대자동차


라는 SMS 가 날라오기 시작했다.


상세내용은..

디젤의 경우 시동을 끈후, 약 5초간 엔진룸에서 삐~~~ 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걸 개선하는 펌웨어 라고 한다.

업그레이드 대상 차량은 2009년 8월18일 - 2009년 12월 5일까지의 생산차량이다.




-----------------------------------------------------------------

위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의견이 분분하다.

그 이유는, 업그레이드후 나타나는 아래의 몇가지 증상에 따른것이다.


1. 변속타이밍이 좀 빨리짐, 즉 기존 일반주행때 2000 rpm 부분에서 변속이 이루어지던것이 약간 내려가서 1800~1900 사이에서 변속이 이루어짐
따라서 엔진의 웅웅대는 소리가 좀 줄었으며, 변속도 부드러워진것으로 느껴짐

--> 이것에 의한 단점으로, 차가 3단까지 좀 굼떠졌다는 많이 많아짐.


2. 엔진브레이크 개입이 적극적으로됨.
기존엔 악셀페달을 놓아도, 엔진브레이크가 적극적으로 걸리지 않아서, 스무스하게 탄력주행을 할 수 있었음.
하지만, 새 업그레이드 내용은, 악셀을 뗌과 동시에 엔진브레이크가 좀 과도하게 걸림.
따라서 악셀을 놓으면 속도가 너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향이 있음.

--> 이것에 의한 장점으로,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브레이크 밀림 문제가 조금 해결되었다고 할 수 있다.
왜냐면, 기존엔, 엔진브레이크가 잘 안걸렸고, 계속 엔진이 동력을 미션으로 보내고 있었으니, 악셀을 약간 밟으면서 브레이크를 밟는것과 같았다.
따라서, 잘 안서는게 당연.
하지만 새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악셀을 뗌과 동시에 엔진브레이크가 적극적으로 걸리게되니, 브레이크 + 엔진브레이크 가 되어 좀더 잘 서게 되는것이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