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은 총 6개의 LED 를 모두 순차점멸로 사용하였다.
이렇게 될시, 차량의 뒷편에 있는 운전자가 테일램프의 깜빡이와 사이드리피터의 깜빡이가 서로 다르게 깜빡이게 되고,
더군다나, 사이드리피터의 맨끝 후방용 LED 가 너무 짧은시간동안 깜빡이게 된다.
따라서, 뒷편운전자에 대한 깜빡이의 기본기능인 방향지시기능으로써의 효용성이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맨끝 6번째 LED 를 원래의 깜빡이와 연동하여 별도로 깜빡이도록 하였다. 따라서, 뒷편에서 볼때는 기존과 전혀 다르지 않게 느끼게 된다.
정면에서 볼때는 맨 끝 LED 는 보이지 않기때문에 순차지연식으로 이상없이 보인다.
회로도 NE555 와 4017 을 이용하는 2칩으로 간소화하였으며, LED 미 발광시 약 19mA 로 비교적 작은 소비전력이다.
'자동차 DIY 자료 > 투싼IX 관련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싼IX 2010년식엔 없는 엔진마운트 댐퍼 (0) | 2010.04.27 |
---|---|
투싼IX 커튼에어백 관련 품번들 (0) | 2010.04.27 |
투싼IX 2011년식에 적용될 새로운 테일램프? 실제론 중국/유럽향 테일램프 (0) | 2010.04.23 |
투싼IX 2011년식 통풍시트 스위치 회로도 (2) | 2010.04.20 |
투싼ix 2011 년식 슈퍼비젼 계기판 핀배열 (0) | 201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