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M 단자 기능
커넥터 [CRD-A]
단자
기능
연결부위
1
인젝터 (실린더 #3)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3)
인젝터 (실린더 #2)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2)
2
인젝터 (실린더 #2)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2)
인젝터 (실린더 #3)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3)
3
-
 
4
모터 [-] 제어
에어 컨트롤 밸브
5
-
 
6
-
 
7
-
 
8
-

9
-
 
10
피드백 센서 전원 (+5V)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전자식 EGR 컨트롤 밸브
에어 컨트롤 밸브
11
알터네이터 피드백 신호
알터네이터
12
센서접지
레일 압력 센서 (RPS)
13
-
 
14
EGR 쿨러 바이패스 솔레노이드 밸브 제어
EGR 쿨러 바이패스 솔레노이드 밸브
15
-
 
16
인젝터 (실린더 #3)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3)
인젝터 (실린더 #2)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2)
17
인젝터 (실린더 #2)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2)
인젝터 (실린더 #3)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3)
18
-
 
19
모터 [+] 제어
에어 컨트롤 밸브
20
전자식 VGT 컨트롤 액추에이터 PWM 신호 입력
전자식 VGT 컨트롤 액추에이터
21
-
 
22
-
 
23
-
 
24
-
 
25
센서 전원 (+5V)
부스트 압력 센서 (BPS)
레일 압력 센서 (RPS)
DPF 차압 센서 (DPS)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CMPS)
26
피드백 신호 입력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27
피드백 신호 입력
전자식 EGR 컨트롤 밸브
28
-

29
-
 
30
-
 
31
인젝터 (실린더 #1)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1)
인젝터 (실린더 #4)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4)
32
인젝터 (실린더 #4)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4)
인젝터 (실린더 #1)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1)
33
-
 
34
모터 [-] 제어
전자식 EGR 컨트롤 밸브
35
모터 [-] 제어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36
-
 
37
-
 
38
센서 접지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CMPS)
39
-
 
40
레일 압력 센서(RPS) 신호 입력
레일 압력 센서 (RPS)
41
피드백 신호 입력
에어 컨트롤 밸브
42
연료 온도 센서 (FTS) 신호 입력
연료 온도 센서 (FTS)
43
냉각 수온 센서(ECTS) 신호 입력
냉각 수온 센서 (ECTS)
44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CMPS) 신호 입력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CMPS)
45
레일 압력 조절 밸브 (RPRV) 제어
레일 압력 조절 밸브 (RPRV)
46
인젝터 (실린더 #1)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1)
인젝터 (실린더 #4)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4)
47
인젝터 (실린더 #4)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인젝터 (실린더 #4)
인젝터 (실린더 #1)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인젝터 (실린더 #1)
48
-
 
49
모터 [+] 제어
전자식 EGR 컨트롤 밸브
50
모터 [+] 제어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51
센서 접지
흡기 온도 센서 (IATS) #2
부스트 압력 센서 (BPS)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 (CKPS)
냉각 수온 센서 (ECTS)
연료 온도 센서 (FTS)
배기 가스 온도 센서 (EGTS)
공기량 측정 센서(MAFS)
52
-
 
53
센서 접지
DPF 차압 센서 (DPS)
에어컨 프레셔 트랜스듀서 (APT)
54
피드백 센서 접지
가변 스월 액추에이터
전자식 EGR 컨트롤 밸브
에어 컨트롤 밸브
55
-
 
56
-
 
57
에어컨 프레셔 트랜스듀서 (APT) 신호 입력
에어컨 프레셔 트랜스듀서 (APT)
58
-
 
59
자동 인식 신호 입력 [ESP/ FTCS]
샤시 접지
60
연료 압력 조절 밸브 제어
연료 압력 조절 밸브

커넥터 [CRD-K]
단자
기능
연결부위
1
파워 접지
샤시 접지
2
파워 접지
샤시 접지
3
배터리 전원
메인 릴레이
4
파워 접지
샤시 접지
5
배터리 전원
메인 릴레이
6
배터리 전원
메인 릴레이
7
-
 
8
센서 접지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2
9
배기 가스 온도 센서 (EGTS) 신호 입력
배기 가스 온도 센서 (EGTS) 
10
-
 
11
부스트 압력 센서 (BPS) 신호 입력
부스트 압력 센서 (BPS)
12
-
 
13
센서 전원 (+5V)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1
14
-

15
센서 전원 (+5V)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2
16
-
 
17
센서 전원 (+5V)
에어컨 프레셔 트랜스듀서 (APT)
18
공기량 측정 센서(MAFS) 신호 입력
공기량 측정 센서(MAFS)
19
글로우 타임 피드백 신호 입력
글로우 릴레이 유니트
20
자동 인식 신호 입력 [AT/MT]
샤시 접지
21
브레이크 [Redundant] 스위치 신호 입력
브레이크 스위치
22
피드백 신호 입력
전자식 VGT 컨트롤 액추에이터
23
기준 주파수
공기량 측정 센서(MAFS)
24
-

25
-
 
26
-
 
27
PTC 히터 릴레이 제어
PTC 히터 릴레이 
28
-
 
29
-
 
30
-
 
31
-
 
32
-
 
33
-

34
DPF 차압 센서 (DPS) 신호 입력
DPF 차압 센서 (DPS)
35
-

36
-

37
-
 
38
이모빌라이저 접지
이모빌라이저 컨트롤 모듈
39
-
 
40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 (CKPS) 신호 입력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 (CKPS)
41
차속 센서 (VSS) 신호 입력
차속 센서 (VSS)
42
자동 인식 [BMS]
샤시 접지
43
DPF 자동 감지
샤시 접지
44
클러치 스위치 신호 입력
클러치 스위치 
45
브레이크 메인 스위치 신호 입력
브레이크 스위치
46
-

47
이모빌라이저 경고등 제어
이모빌라이저 경고등 (클러스터)
48
-
 
49
에어컨 릴레이 제어
에어컨 릴레이
50
엔진 체크 경고등 제어
엔진 체크 경고등 (클러스터)
51
-
 
52
-

53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1 신호 입력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1
54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2 신호 입력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2
55
보정 전압
람다 센서
56
가상 접지
람다 센서
57
-
 
58
-
 
59
-
 
60
엔진 회전 신호 출력
전원 공급 모율 (PDM)
61
글로우 플러그 PWM 신호 출력
글로우 릴레이 유니트
62
-
 
63
-
 
64
-

65
A/T 자동인식 [2WD/4WD]
샤시 접지
66
-
 
67
C-CAN [로우]
기타 컨트롤 모듈
68
C-CAN [하이]
기타 컨트롤 모듈
69
메인 릴레이 제어
메인 릴레이 
70
냉각팬 릴레이 #1 제어
냉각팬 릴레이 #1
71
연료 펌프 릴레이 제어
연료 펌프 릴레이
72
-
 
73
람다 센서 히터 제어
람다 센서
74
센서 접지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1
75
흡기 온도 센서 (IATS) #2 신호 입력
흡기 온도 센서 (IATS) #2
76
흡기 온도 센서 (IATS) #1 신호 입력
흡기 온도 센서 (IATS) #1
77
펌핑 셀 전압
람다 센서
78
NERNST 셀 전압
람다 센서
79
-
 
80
-
 
81
-
 
82
이모빌라이저 신호 입력
이모빌라이저 컨트롤 모듈
83
중립 스위치 신호 입력
중립 스위치
84
-
 
85
와이퍼 모터 감지 신호 입력
와이퍼 모터
86
LIN 통신
배터리 센서
87
ON/ START 전원
엔진 룸 퓨즈 및 릴레이 박스
88
연료 수분 감지 센서 신호 입력
연료 수분 감지 센서
89
-
 
90
냉각팬 릴레이 #2 제어
냉각팬 릴레이 #2
91
-
 
92
-
 
93
-
 
94
알터네이터 레귤레이터 신호 입력
알터네이터

ECM 입/출력 신호
커넥터 [CRD-A]
단자
신호명
조건
형식
레벨
1
인젝터 (실린더 #3)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2)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2
인젝터 (실린더 #2)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3)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3
-
 
 
 
4
모터 [-] 제어
에어 컨트롤 밸브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5
-
 
 
 
6
-
 
 
 
7
-
 
 
 
8
-
 
 
 
9
-
 
 
 
10
피드백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11
알터네이터 피드백 신호
공회전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12
센서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13
-
 
 
 
14
EGR 쿨러 바이패스 솔레노이드 밸브 제어
공회전
펄스
배터리 전압
최대. 1.0V
15
-
 
 
 
16
인젝터 (실린더 #3)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2)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17
인젝터 (실린더 #2)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3)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18
-
 
 
 
19
모터 [+] 제어
에어 컨트롤 밸브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20
전자식 VGT 컨트롤 액추에이터 PWM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0.5V
21
-
 
 
 
22
-
 
 
 
23
-
 
 
 
24
-
 
 
 
25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26
피드백 신호 입력
공회전
DC 전압
0.17~4.83V
27
피드백 신호 입력
IG ON(EGR OFF)
DC 전압
3.6~4.3V
28
-



29
-
 
 
 
30
-
 
 
 
31
인젝터 (실린더 #1)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4)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32
인젝터 (실린더 #4)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1) [하이]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33
-
 
 
 
34
모터 [-] 제어
EEGR 밸브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35
모터 [-] 제어
스월 액추에이터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36
-
 
 
 
37
-
 
 
 
38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39
-
 
 
 
40
레일 압력 센서(RPS) 신호 입력
IG ON
아날로그
최대. 1.0V
공회전
1.0 ~ 1.5 V
3000 RPM
1.5 ~ 3.0 V
41
피드백 신호 입력
공회전
DC 전압
0.17~4.83V
42
연료 온도 센서 (FTS)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0.5V ~ 4.5V
43
냉각 수온 센서(ECTS)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0.74V
44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CMPS)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Vcc 또는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45
레일 압력 조절 밸브 (RPRV) 제어
공회전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주파수 = 0.7 ~ 1.1kHz
46
인젝터 (실린더 #1)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4)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47
인젝터 (실린더 #4)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적용]
공회전
펄스
동작 전압
레일압력 ≤200bar : 110V
레일압력=1200bar : 118~133V
레일압력=1800bar : 127~156V

인젝터 (실린더 #1) [로우] 제어 [이모빌라이저/스마트 키 미적용]
충전 전류 (1800bar)
최대 : 17A
(피크 전류 : 19A)
충방전 시간
평균 100us
48
-
 
 
 
49
모터 [+] 제어
스월 액추에이터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50
모터 [+] 제어
스월 액추에이터
제어시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51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52
-
 
 
 
53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54
피드백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55
-
 
 
 
56
-
 
 
 
57
에어컨 프레셔 트랜스듀서 (APT) 신호 입력
A/C ON
아날로그
최대. 4.8V
58
-
 
 
 
59
자동 인식 신호 입력 [ESP/ FTCS]
ESP/TCS
DC 전압
최대. 0.5V
ABS
배터리 전압
60
연료 압력 조절 밸브 제어
공회전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커넥터 [CRD-K]
단자
신호명
조건
형식
레벨
1
파워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2
파워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3
배터리 전원
IG OFF
DC 전압
최대. 1.0 V
IG ON
배터리 전압
4
파워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5
배터리 전원
IG OFF
DC 전압
최대. 1.0 V
IG ON
배터리 전압
6
배터리 전원
IG OFF
DC 전압
최대. 1.0 V
IG ON
배터리 전압
7
-
 
 
 
8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9
배기 가스 온도 센서 (EGTS)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3.3V
10
-
 
 
 
11
부스트 압력 센서 (BPS) 신호 입력
IG ON
아날로그
0.5V ~ 4.5V
12
-
 
 
 
13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14
-



15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16
-
 
 
 
17
센서 전원 (+5V)
IG OFF
DC 전압
최대. 0.5V
IG ON
5±0.1V
18
공기량 측정 센서(MAFS)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Vcc 또는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19
글로우 타임 피드백 신호 입력
정상
DC 전압
배터리 전압
오류
최대. 2.0V
20
자동 인식 신호 입력 [AT/MT]
MT
DC 전압
배터리 전압
AT
최대. 0.5V
21
브레이크 [Redundant] 스위치 신호 입력
해제 시
DC 전압
배터리 전압
밟을 시
최대. 0.5V
22
피드백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Vcc 또는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23
기준 주파수
공회전
펄스
하이: Vcc 또는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24
-



25
-
 
 
 
26
-
 
 
 
27
PTC 히터 릴레이 제어
 릴레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릴레이 ON
최대. 1.0V
28
-
 
 
 
29
-
 
 
 
30
-
 
 
 
31
-
 
 
 
32
-
 
 
 
33
블로어 스위치 신호 입력
블로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블로어 ON
최대. 1.0V
34
DPF 차압 센서 (DPS)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0.5V ~ 4.5V
35
CAN 2 [로우]
Recessive
펄스
 2.0 ~ 3.0 V
Dominant
0.5 ~ 2.25 V
36
CAN 2 [하이]
Recessive
펄스
 2.0 ~ 3.0 V
Dominant
2.75 ~ 4.5 V
37
-
 
 
 
38
이모빌라이저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39
-
 
 
 
40
크랭크샤프트 포지션 센서 (CKPS)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Vcc 또는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0.5V
41
차속 센서 (VSS) 신호 입력
 
 
 
42
자동 인식 [BMS]
 
 
 
43
DPF 자동 감지
DPF 미장착
DC 전압
배터리 전압
 DPF 장착
최대. 0.5V
44
클러치 스위치 신호 입력
 
 
 
45
브레이크 메인 스위치 신호 입력
해제 시
DC 전압
최대. 0.5V
밟을 시
배터리 전압
46
-
 
 
 
47
이모빌라이저 경고등 제어
램프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램프 ON
최대. 1.0V
48
-
 
 
 
49
에어컨 릴레이 제어
A/C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A/C ON
최대. 1.0V
50
엔진 체크 경고등 제어
램프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램프 ON
최대. 1.0V
51
-
 
 
 
52
-



53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1 신호 입력
밟지 않음
아날로그
0.3 ~ 0.9V
완전히 밟음
4.0 ~ 4.8V
54
악셀 페달 위치 센서 (APS) #2 신호 입력
밟지 않음
아날로그
0.3 ~ 0.9V
완전히 밟음
1.5 ~ 3.0V
55
보정 전압
엔진 구동중
아날로그
l Rc-Rp l <0.2V
56
가상 접지
엔진 구동중
아날로그
2.5±0.1V
57
-
 
 
 
58
-
 
 
 
59
-
 
 
 
60
엔진 회전 신호 출력
 
 
 
61
글로우 플러그 PWM 신호 출력
글로우 ON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62
-
 
 
 
63
-
 
 
 
64
-



65
A/T 자동인식 [2WD/4WD]
2WD
DC 전압
배터리 전압
4WD
최대. 0.5V
66
-
 
 
 
67
-



68
-



69
메인 릴레이 제어
 릴레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릴레이 ON
최대. 1.0V
70
냉각팬 릴레이 #1 제어
 릴레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릴레이 ON
최대. 1.0V
71
연료 펌프 릴레이 제어
 릴레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릴레이 ON
최대. 1.0V
72
-
 
 
 
73
람다 센서 히터 제어
차량 운행중
펄스
하이: 배터리 전압
로우: 최대. 1.0V
74
센서 접지
공회전
DC 전압
 최대. 50 mV
75
흡기 온도 센서 (IATS) #2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1.9V
76
흡기 온도 센서 (IATS) #1 신호 입력
공회전
아날로그
0.5V ~ 4.5V
77
펌핑 셀 전압
엔진 구동중
아날로그
정상 : 0 ± 500 mV
농후 : 최소. 정상 - 1.5V 
 희박 : 최대. 정상 + 1.5V
78
NERNST 셀 전압
엔진 구동중
아날로그
정상 : 450 ± 50 mV
농후 : 최대. 정상 + 150mV 
 희박 : 최소. 정상 - 150mV
79
-
 
 
 
80
-
 
 
 
81
-
 
 
 
82
이모빌라이저 신호 입력
IG ON후 통신
펄스
하이: 최소. 8.5V
로우: 최대. 3.5V
83
중립 스위치 신호 입력
 
 
 
84
-
 
 
 
85
와이퍼 모터 감지 신호 입력
 
 
 
86
LIN 통신
통신시
펄스
하이: 최소. 배터리 전압 *0.8
로우: 최대. 배터리 전압 *0.2
87
ON/ START 전원
IG OFF
DC 전압
최대. 1.0 V
IG ON
배터리 전압
88
연료 수분 감지 센서 신호 입력
수분 감지
아날로그
배터리 전압
수분 미감지
최대. 1V
89
-
 
 
 
90
냉각팬 릴레이 #2 제어
 릴레이 OFF
DC 전압
배터리 전압
릴레이 ON
최대. 1.0V
91
-
 
 
 
92
-
 
 
 
93
-
 
 
 
94
알터네이터 레귤레이터 신호 입력
공회전
펄스
하이: 최소. 4.0V
로우:  최대. 1.0V



역시 신형 보쉬ECU 를 사용하고 있고, 쏘렌토R 과 핀배열 및 규격이 같다.

따라서 ECU  52번 핀을 이용하여 크루즈컨트롤의 부활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된다.
Posted by 초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