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3. 9. 24. 10:58

 

 

 

 

 

 

 

쉬프트 인디케이터 동작 영상

 

다른 쉬프트  인디케이터 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hj2-MnYd2Nw (4분 50초부터)

 

 

 

 

적용차종

 

2.0, 2.2 R 엔진 : 싼타페더스타일(TPMS 불가), 싼타페DM , 쏘렌토R, 뉴쏘렌토R , 투싼IX , 스포티지R , 그랜드카니발R

1.6,1.7 U2 엔진 : i40 디젤 , i30 GD 디젤 , 아반떼 MD 디젤 , 엑센트 디젤 (외부스위치 버전), K3 디젤

 

 

기존 제품에서 배터리부분과 TPMS 부분 보강;..그외 차이는 거의 없;;;

 

 

 

투싼IX/스포티지R/쏘렌토R/싼타페 더스타일/그랜드카니발
 항목전환 : 크루즈 OFF 시 크루즈 더블클릭
 역상(HUD)전환 : R 단 에서 크루즈 더블클릭


싼타페DM/뉴쏘렌토R/i30/i40/K3/아반떼MD
  항목전환 : 크루즈 OFF시 RES(+) 및 SET(-)
  역상(HUD)전환 : 크루즈 OFF시 CANCEL 오래 누르기

 

크루즈가 없는차량은 어떻게하냐 : http://delta75.tistory.com/1175  외부스위치 버전도 있음.. (5000원 추가)

 

 

 

 

구입시 후드(햋빛가리개) 동시 구매 가능 (5,000원)

 

 

 

게이지를 이용할때 도움이 되는 정보들

 

※ DPF 1,2,3 모드

유로5 등급의 디젤엔진 DPF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수치들이며 내용이 좀 많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DPF 후처리 과정 설명 : http://delta75.tistory.com/982 

 

 

 

속도/기어단수 모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쓰는 속도 / 기어단수 모드는  현재 속도에 따른 기어 단수의 변화를 알수 있도록 해줍니다.

- 속도 기어단수 모드 동작 : http://delta75.tistory.com/828

표시되는 속도는 ECU 가 파악하는 속도이며, 계기판에서는 이 속도정보에 약 5~8% 정도를 더해 표시해주니 계기판보다는 훨씬 더 정확한 속도가 되겠지요

그리고 순정상태라면 (휠 타이어) ECU 속도는 거의 GPS 속도와 1~2k 정도 오차밖에는 없습니다.

또한 요즘의 차량은 D 모드에서 정지시 자동으로 미션이 내부적으로 유압을 바이패스 시키는 자동중립상태로 들어가 연비를 절감합니다.

게이지는 이때 D 또는 1단 표시를 n 으로 표시해 자동중립이 동작중임을 알려줍니다.

- 자동중립모드에 따른 연료소모량 비교 : http://delta75.tistory.com/722

또한 크루즈를 동작시킬때 ON / SET / OFF 등으로 크루즈 상태를 표시해주므로, 크루즈 DIY 시 계기판 작업을 하지 않아도 상태확인이 가능합니다.

주간엔 해 때문에 힘들지만 저녁 이후 야간에는 역상모드(HUD 모드) 로 전환하면 앞유리 반사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료분사량모드

현재 엔진의 연료분사량을 나타내며 단위는 mm3 입니다.

이 모드는 연비주행을 위해 만들어놓은 모드로, N 모드와 D 모드 그리고 D 모드 자동중립시마다 연료분사량을 비교해볼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콘 ON/OFF 시 얼마나 더 많은 연료가 분사되는지도 비교할 수 있어, 연비주행을 위한 좋은 자료가 되실껍니다.

 

 

 

BAT1,2 모드

이 모드는 현재 배터리 상태와 발전상태를 보기 위한 모드입니다.

요즘의 차량은 연비절감을 위해 가변발전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즉. 구형의 차량들처럼 엔진시동시 항상 발전을 하지 않고, 필요시에만 발전을해서 알터네이터(발전기)로 인한 엔진부하를 줄여줍니다.

BAT 1 모드는 현재 발전량을 알 수 있습니다.

시동후 약 10초정도는 발전이 이루어지지 않아 -20 ~ -10 정도로 배터리를 소모하고 있다가 일정시간이 되면  발전이 시작되면서 수치가 급격히 증가합니다.

즉 시동시 많이 소모된 배터리만큼 40~50암페어정도로 발전량을 많이 발전하다.. 배터리가 좀 충전되면 최소 1A 정도까지 낮춰 거의 발전하지 않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소모량 동영상 : http://delta75.tistory.com/955

발전을 얼마나 할지에 대한 결정은 BAT 2모드에서 보이는 배터리충전량 (%) 에 따라 결정됩니다.

100% 가 완충을 나타내며 0% 가 방전입니다. ㅋ

보통 투싼같은경우 75 정도 유지되며 80%이상 충전되는경우는 보지 못했습니다.

또한 블랙박스 상시전원 사용등으로 인해 밤새 배터리 소모율이 얼마나 되는지등을 참고해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시 70% 였던게 밤새 60% 로 떨어져있으니..밤새 10% 정도 썼다 라고 참고할 수 있겠죠;;

55% 이하에선 시동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블박 동작시간이나 동작 전압을 조정해주시는데 참고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 TPMS 모드

순정 TPMS 는 계기판에 공기압이 부족하다는 경고만 보여줍니다.

하지만 센서와 모듈 내부에는 사제 TPMS 들처럼 공기압과 타이어 온도정보가 있으며 이것을 게이지는 표시해줍니다.

투싼, 스포R 같은경우 타이어 위치 정보가 없는 Low Line 방식으로 타이어 위치정보를 제외한 센서 1,2,3,4 로 보여지는데; 앞뒤 바퀴의 구분은

타이어 온도가 표시될때 온도가 다른타이어들보다 높으면 앞바퀴인것으로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가끔씩 TPMS 모드로 전환해 현재 타이어 압력이 빠지는곳은 없는지 ,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곳은 없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싼타페 DM 이나 쏘렌토R 등 그리고 싼타페 DM 센서로 DIY 한 i30 같은경우 TPMS 에 위치정보가 포함된 Hi-line 방식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이경우는 어떤 바퀴에 대한 정보인지도 표시를 해줍니다.

i30 역시 보통 DM 센서로 작업하기 때문에 계기판에는 위치정보 없이 공기압이 부족합니다 라고만 나오지만

게이지의 TPMS 모드에서는 어떤쪽 바퀴의 공기압이 얼마인지를 알수 있기때문에 4바퀴를 모두 찾지 않아도 문제가된쪽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게이지 업그레이드 안내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분께서는 선불택배로 제게 보내주시고, 보내주실때 메모지에 차종과 게이지 업그레이드 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비용은 발송될 택배비 3,000원을 포함해 3,000 ~ 10,000원 까지 자율적으로 동봉해주시면 됩니다.

(택배비만 3000원 동봉해주셔도 되고, 잔돈없으시면 5,000원 1만원도 감사히 받습니다. ㅋ)

 

 

 

* 가격 : 배송비 포함 10만원 ㄷㄷㄷㄷ (비쌉니다. ㄷㄷ)

 

 

* i30 사용기 : http://blog.naver.com/nsj8945/80198974865비밀댓글

 

Posted by 초동